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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단체표준인증업무 규정 및 운용세칙 개정안내
작성자 성능인증팀
조회수 622
첨부파일

1. 우리나라 상하수도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기업 및 관계자 분들께 감사말씀 올립니다.

 

2. 우리협회에서 수행중인 "상하수도용 자재와 제품의 단체표준 인증제도"와 관련하여 업무규정 및 세칙을 개정, 시행하오니 인증기업 등 관련 기업에서는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<주요내용>

(위원회 운영) 기존 위원회의 기능을 분리하여 단체표준 심사위원회와 인증위원회로 운영

 - 심사위원회 : 단체표준 제정, 개정, 폐지, 적부확인 사항 등 심의

 - 인증위원회 : 단체표준 인증심사 사항 심의

(위원회 구성) ① 공평성 제고를 위해 인증위원회 위원구성은 상하수도용 자재와 제품을 제조, 수입, 공급, 판매하는 자는 배제

② 위원회를 구성할 때 특정이해관계자(시험기관, 구매기업, 소비자, 표준전문가, 학계 등)가 지배적이지 않도록 구성

(인증직원 역할) 인증직원이 갖추어야 할 자격, 담당하여야 할 직무규정을 신설

(이의신청 또는 소비자불만신청) 이의나 소비자불만이 발생 될 경우 신청인에게 회신을 의무화 하도록 규정

(단체표준 전환) 현 단체표준과 중복성 있는 KS가 있을 경우, KS표준을 단체표준화 할 수 있는 규정 신설

(청문운영절차 구체화) 사후관리 불합격 제품에 대한 행정처분을 진행할 때, 행정절차법에 따른 청문운영절차를 구체화하여 규정

 

<규정 시행일> 2017년 07월 05일

<운용세칙 시행일> 2017년 07월 10일

 

[붙임] 단체표준인증업무 규정 및 운용세칙 각 1부. 끝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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