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

기술인증/지원 - CERTIFICATION

  • 위생안전 인증
  • 단체표준 인증
  • 적합 인증
  • KS제품 인증
    • 인증 업무 소개
    • 인증 처리 절차
    • 수수료 안내
    • 표준검색
    • 인증 업체 현황
    • 인증 마크
    • KS제품 인증 Q&A
    • KS제품 인증 자료실
  • 정수처리기준 인증
  • 수처리제 위생안전 인증
  • 주방용 오물분쇄기 인증
  • 기술지원

기자재에 대한 적정하고 합리적인 표준 및 기준을 제정보급하여 상하수도 시설의 고도화 및 효율향상에 기여합니다.

인증 업무 소개

Home > 기술 인증/지원 > KS제품 인증 > 인증 업무 소개

KS제품 인증제도의 목적

  • 상하수도 기자재로서의 품질 수준을 유지하는 제품 보급을 통해 상하수도 시설의 품질 고도화 및 효율 향상에 기여하고, 수질 보전과 시설의 안정성 확보로 국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함

KS제품 인증제도 구성

KS제품 인증제도 구성

법적 근거

  • 「산업표준화법」 제15조(제품의 인증)
  • 「수도법」 제14조(수도용 자재와 제품의 인증 등)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24조의2(수도용 자재와 제품의 사용) 제1항 제1호
  • 「하수도법」 제12조(설치기준 등)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(설치기준 등) 제2항 제1호

협회 공평성 보장 방침

  • 협회는 인증 서비스를 차별 없이 제공하고, 인증 신청을 제한하지 않으며, 인증기관의 회원가입 요구를 하지 않으며, 심사비용 경감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금지한다.
  • 공평성 보장 방침 선언 전문

협회 품질 보장 방침

  • 협회의 품질 방침은 최고의 기술력과 자원을 바탕으로 업무 수행의 공평성을 유지하고, 신속, 정확하고, 지속적인 제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여 최대의 고객 만족을 실현한다.
  • 공평성 보장 방침 선언 전문

이의제기 및 불만처리 절차서

  • 협회는 KS인증 업무 수행 과정 및 결과로 인해 제기된 이의제기 및 불만 또는 고객으로부터의 피드백에 대한 원만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재발을 방지한다.
  • 이의제기 및 불만처리 절차서

문의사항
  • 성능인증팀 박형순 과장(TEL. 02. 3156. 7791)